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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렌드 요약

#2025 트렌드 분석 | 요즘 주목받는 브랜드 공통점은? 2025 상반기 뜨는 브랜드 키워드 정리

by 윤픽 2025.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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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주목받는 브랜드 공통점은? 

2025 상반기 뜨는 브랜드 키워드 정리에 대한

요즘 흐름과 인사이트를 정리해봤어요.

트렌드를 빠르게 알고 싶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2025 상반기 브랜드 키워드 정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 이미지

📌 2025 상반기 뜨는 브랜드 키워드 정리  

최근 들어 유난히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 있지 않으신가요?
단순히 광고를 많이 해서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주는 느낌과 가치가 소비자에게 특별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공통적으로 보여주는 마케팅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지금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전략의 핵심 키워드 4가지를 정리해 볼게요!

 

 


🧩 요즘 뜨는 브랜드 키워드 4가지

 

경험과 감정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표현하는 감성 브랜딩 이미지

1. 감성 브랜딩 (Emotional Branding)

요즘 브랜드는 제품 그 자체보다 ‘경험’과 ‘감정’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설계해요.
로고, 색상, 패키지, SNS 콘텐츠, 광고 영상까지 브랜드 전반에 하나의 통일된 감성이 녹아들어 있죠.
소비자는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분위기와 세계관을 소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예시 브랜드: 젠틀몬스터,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무신사 스탠다드, W컨셉

이 브랜드들은 디자인과 브랜딩 언어로 감정적 몰입을 유도하며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고 있어요.

 


 

브랜드 철학을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 중심 소비

2. 가치 중심 소비 (Value-driven)

이제는 제품이 ‘좋은 것’보다, ‘옳은 것’을 만드는 브랜드가 더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환경 보호, 공정 무역, 사회적 책임, 로컬 생산 등 브랜드가 가진 철학이 소비 기준이 되는 시대죠.
소비자는 "이 브랜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더 많은 정보를 탐색합니다.

 

🧾 예시 브랜드: 오트리, 마르헨제이, 톰스

이들은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가치 공유를 통한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개성과 취향을 다양한 제품들로 표현한 취향 존중 브랜드

3. 취향 존중 브랜드 (Hyper-personalization)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보다, 명확한 취향을 가진 브랜드가 더 사랑받고 있어요.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해 주는 브랜드는 ‘나를 위한 브랜드’라는 느낌을 주죠.
소비자가 “딱 내 스타일이야”라고 말하게 만드는 정체성의 힘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 예시 브랜드: 언커먼샵, 텐먼스, 29CM 기획전

이 브랜드들은 취향 기반 큐레이션, 선명한 콘셉트로 마니아층을 만들며 지속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어요.

 


 

 

장기적 관계 형성을 가능하게하는 구독형 브랜드

4. 구독형 브랜드 (Subscription-based)

정기배송, 시즌 큐레이션, 멤버십 서비스 등,

한 번이 아닌 반복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는 구조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제품을 주기적으로 제공하면서 브랜드의 메시지나 가치를 계속해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계 형성이 가능하죠.

 

🧾 예시 브랜드: 센트오브유(향수 구독), 정기배송 건강식품, 리빙굿즈 큐레이션 박스

단순히 제품을 받는 것을 넘어, 테마 기반 경험 제공이 핵심입니다.

 

 


💬 마무리하며

2025년 현재, 단순히 제품을 잘 만들면 되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이제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떤 감정과 메시지를 주는지, 그리고 어떤 철학과 태도를 담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감성, 가치, 취향, 경험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자들은 ‘물건’이 아닌 ‘브랜드 전체’를 구매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이해한다면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람도, 소비하는 사람도 더 스마트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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